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한국생약협회
홈페이지에 오신 회원님과 방문자님 환영합니다.

제19대,
한국생약협회 회장 김광신입니다.

53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한국생약협회의 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어려움에 처한 국내 4만여 약용작물 농가를 살리고,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약용작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내 약용작물 생산농가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생산농가의 소득증대 및 약용작물 품질향상에 기여를 통해 국민보건향상을 목적으로 국내 약용작물산업의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생약에 관한 우량품종 육성 및 종근 개량,생산, 가공, 효능의 연구, 해외지회를 통한 수출 등 국내 약용작물의 우수성 홍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약용작물은 농산물로써의 가치는 물론 의약품, 면역력 증강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한약재, 기타 많은 산업발전에 기여 하고 있으며 부가가치 작물로써 무궁무진한 발전이 기대되는 품목군 입니다.

현재는 무분별한 수입으로 인해 국내 약용작물 농가의 피해가 커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성 및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 또한 팽배해져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GAP인증사업, 약용작물 수입적응성시험, 한약재 수급조절위원회, 수입품 유통이력관리, 명예 감시원제도 등의 역할을 통해 개선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약용작물의 투명한 이력관리, 계열화사업, 자조금사업 등 국내 약용작물 산업의 기반을 다잡고 발전 할 수 있도록 4만여 약용작물 생산농가를 대표하여 선두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한국생약협회장 김광신 올림